PCGS 홀더에 NFC 칩 기술 정식 도입

전문 등급 평가회사인 PCGS는 최신 NFC 기술이 탑재된 PCGS 주화와 지폐 홀더를 전면적으로 사용하고 이를 라벨에 명시하지만, 최신 기술에 따른 그 어떠한 추가비용도 수취하지 않는다는 기쁜 소식을 공표합니다.

NFC1

PCGS 홀더에서 NFC 태그 찾기

홀더내 NFC 기술 보유 여부 식별방법?

NFC 기술을 적용한 모든 PCGS 홀더는 새로운NFC 태그로 모두 식별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NFC2

1. PCGS 골드쉴드 로고에 선명한 편광이 있습니다.

2. 홀더 정면의 좌측 하단에 투명한 'NFC 태그'가 있습니다.

NFC3

3. 홀더 배면 우측 상단에 블랙 'NFC 태그'가 있습니다.

사용 방법:

수집가에게 NFC 기능을 지원하는 휴대폰 1대만 있으면 됩니다(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나 iPhone8 또는 그 이상 기종의 휴대폰에는 NFC 기능이 있음). 휴대폰 시스템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고, PCGS 인증서 검증 APP을 다운로드 및 설치 후 휴대폰의 NFC 기능 버튼을 켜고 휴대폰으로 슬랩 케이스를 가볍게 터치하면 PCGS 인증서 검증 APP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PCGS 인증서 검증 APP을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 홀더를 가볍게 터치하면 휴대폰이 웹브라우저를 실행하고 홀더와 화폐에 관한 정보를 디스플레이합니다.

최신 NFC 기술을 충분히 활용하기 위해 PCGS 인증서 검증 APP의 다운로드를 권장합니다. 안드로이드 앱마켓 또는 아이폰 app store에서 'PCGS cert'를 검색 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NFC 칩은 링크(URL) 1개를 포함하고 유일한 일회용 암호화된 패스워드(OTP)를 생성할 수 있으며 해당 패스워드는 매번 칩이 리딩될 때마다 변화합니다. 암호화된 패스워드는 HID Trusted tag®클라우드 인증에서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로써 홀더와의 라벨과 온전히 동일함을 증명합니다.

이 기술은 PCGS의 수 년간 발전 성과를 대표하며 모조품이 날로 기승을 부리는 오늘날 NFC 기술을 확보한 PCGS 홀더는 수집가가 휴대폰을 이용해 빠르고 손쉽게 PCGS 그레이딩 화폐의 진위를 검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자주하는 질문 Q&A

1. APP를 다운로드해야 하나요?

답: 휴대폰 기기에 NFC 기능이 있을 경우, 휴대폰으로 홀더를 가볍게 터치하면 PCGS 인증서 검증 APP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APP를 이미 설치했을 경우). 인증서 검증 APP를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 휴대폰이 웹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케이스와 코인에 관한 정보를 디스플레이합니다.

*해당 안전과 위조 방지 기술을 충분히 활용하기 위해 PCGS 인증서 검증 APP의 다운로드를 권장합니다.

2. 휴대폰과 슬랩 케이스의 거리가 얼마나 가까워야 하나요?

답: NFC 기능의 정확한 사용을 보장하기 위해 휴대폰 정면을 가급적 PCGS 홀더 라벨 위치에 가까이 대야 합니다.

3. 휴대폰에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답: 2012년부터 안드로이드와 iPhone 8(또는 그 이상의 기종) 휴대폰이 NFC 기능을 지원하므로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이전에 휴대폰 시스템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설정'에서 NFC 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4. 휴대폰이 NFC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슬랩 케이스의 바코드 사용이 가능하나요?

답: 가능합니다. PCGS 인증서 검증 APP의 다운로드를 선택하고 홀더의 바코드를 스캐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이 있나요?

답: PCGS 홍콩 오피스에 송부한 동전은 전부 NFC 기술 칩을 탑재한 PCGS 주화와 지폐 홀더를 사용하며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6. 칩이 안전하나요?

답: 안전합니다. PCGS 인증서 검증 APP와 NFC 칩 기술의 결부는 현재까지 시장에서 가장 안전한 위조 방지 기술이 될 것입니다. NFC 칩은 URL 1개를 포함하며 유일한 OTP 암호화된 패스워드를 생성할 수 있고 해당 패스워드는 매번 칩이 리딩될 때마다 변화합니다. 이 패스워드는 HID Trusted tag®클라우드 인증에서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로써 홀더와의 라벨과 완전히 동일함을 증명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홀더의 인코드를 검증하면 칩의 진위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떠한 잠재적인 문제점도 표기할 수 있다.

7. 만약 칩에 고장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 1단계, 홀더의 NFC 태그를 찾아 홀더 내 NFC 칩 유무를 확인합니다. 2단계, 장비 기기의 호환성과 설정을 검사하고 NFC 리딩기 ON 및 인터넷 연결을 보장합니다. 만약 해당 기능이 여전히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시PCGS 고객서비스 혹은 PCGS 홍콩 오피스 +852 2194 6688로 연락하거나, +852 69337411로 메시지를 발송하여 조회하시기 바랍니다(WhatsApp, Line 또는 위챗)

8. NFC 칩의 사용 수명이 얼마나 되나요?

답: NFC 칩은 솔리드칩에 속하며 움직이는 부품이 없기에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화폐를 선진 기술을 확보한 홀더에 넣어 보관하면 화폐를 더 안전하고 확실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악천후 환경과 파손 위험에 노출되지 않는 한 칩의 사용 수명은 통상적으로 10만회 이상의 스캐닝과 40년 이상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합니다.